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이대통령님, 미국과는 소통 하셨는지요?

뉴스 딴지걸기
결국 촛불의 힘으로 정부가 시민의 뜻에 따르기로 했다.
물론 아직까지 재협상이든 30개월령이상 쇠고기 수입중단이든 어느것 하나 결정된 것은 없고 정부의 일방적인 발표뿐이지만 말이다.
만약 정부가 이런 발표를 통해서 촛불의 힘이 약해질 것이라고 판단하면 정말로 오산이다.
그야말로 시민을 아래로 보고 취하는 쇼일 뿐이다.

오늘 속보를 보면서 한가지 걱정되는 점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통령이 30개월령 이상 쇠고기 수입중단은 당연한 것이라는 언급을 했다.
이렇게 당연한 것을 전에는 왜 했는지 궁금하다. 또한, 수만명이 모이는 촛불집회가 이렇게까지 오래 지속되고 부상자가 나고 해야만 국민의 소리를 듣는 것인지도 궁금하다.

문제는 대통령이 당연한 것으로 언급을 했지만 대상자인 미국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일 것인가 하는 것이다. 당장 속보로 이런 기사도 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시바우 미국 대사가 정부가 발표한 재협상에 대해서 필요성을 못 느낀다고 언급했으며 정부의 이러한 태도에 대해서 실망했다는 사실도 말했다.


버시바우가 실망을 하건 안하건 그건 뭐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국민에게 한 것처럼 미국과도 소통(대통령이 항상 언급한)하지 않고 또 일방적으로 발표해서 재협상 또는 추가협상에서 계획과는 다른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하는 것이 걱정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통령이 이런 언급을 할 계획이었으면 미국과 사전에 어느정도 교감(소통)을 한 후에 국민에게 발표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다.
지금 정부의 실력으론 재협상을 한다해도 수입금지 같은 좋은 조건을 얻어낼 것이라는 믿음이 가질 않는다.

또 이렇게 일방적으로 정부의 입장을 발표해서 미국이 어카심정으로 삐닥하게 나오게 만드는 것은 아닌지 말이다. 제발 즉흥적이기 않고 생각 좀 하고 행동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