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선거운동기간에 후보자 지지/반대글을 인터넷에 올릴 수 있다.

뉴스 딴지걸기
오늘 27일 0시부터 제17대 대통령선거의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었다. 공식선거운동기간은 12월 18일까지 총 22일간이다.
그동안 인터넷상에서 후보자를 당선/낙선을 지지하는 갖가지 UCC를 올렸다가 고소,고발을 당하는 사례가 있었고 선거법의 철폐를 논의하는 블로그도 상당히 많았다. 아마도 사전 선거운동으로 분류되었기 때문이었기 그렇지 않았나 생각한다.

암튼 이제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었으므로 일반 유권자는 인터넷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후보자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글, UCC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마음놓고 지지글을 올려도 된다는 이야기다.
단, 후보자와 가족에 대한 비방이나 허위사실을 개재할 경우 허위사실 공표죄로 처벌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된다.

특정 후보의 BBK 문제를 가지고 낙선을 해야 한다는 식의 글과 동영상을 자꾸 만들어 배포할 경우 그것이 만약 사실로 드러나지 않을 경우 처벌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과거 선거때에는 향우회, 종친회, 동창회 등의 모임이 자유롭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자유롭게 개최할 수 있다. 단,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이번주 금요일에 대학원 모임있는데 맘놓고 놀아도 되겠다. ^^;

이참에 나도 지지성명과 반대성명을 해야겠다.
난 이명박 후보의 당선을 반대한다. 그동안 보여왔던 갖가지 행태가 대통령감으로는 맞지 않는다. 또한, 일반 국민들과 상당히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그가 대통령이 되면 이 나라를 1%를 위한 나라도 전락할 것이다. 나머지 99%는 그 1%을 위해 죽어라 일하는 개미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난 문국현 후보를 지지한다.
아직까지 지지율이 한자리수에 머물고 있지만 다른 후보에 비해 깨끗한 이미지와 중소기업을 살리는 식견 등이 맘에 든다. 문국현 후보라면 우리나라 경제를 깨끗하고 정직하게 만들어 놓을 수 있을 것이다.

문국현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