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적정 타이어 공기압 관리를 위한 타이어 공기주입기 구매 후기 리뷰 2탄입니다. 

카센터에서 눈대중으로 넣은 타이어 공기압을 보니 과충전된 것은 물론이고

좌우, 앞뒤의 밸런스도 많지 않습니다.

그대로 운전하자니 얼마나 신경이 쓰이는지요. ^^


일단, 네 바퀴의 바람을 적당히 뺐습니다.

공기압이 이렇게 나오네요. 




자, 이제 타이어에 공기를 제대로 넣어보겠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동차의 시동을 컨다.

2. 시거잭에 전원을 연결한다.

3. 전원이 연결되면 LED창에 숫자가 보이는데, 여기서 +, - 를 눌러 원하는 공기압 값을 설정한다. 


4. 타이어 주입구의 캡을 열고 제품의 주입기를 그대로 연결한다. 


5. 제품의 주입기를 기역자(ㄱ)로 꺽는다.

    이렇게 해야만 공기가 들어갑니다. 


6.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누른다. 



7. 설정한 값에서 제품의 가동이 멈추면 공기주입기를 잘^^ 뺀다. 


실제로 공기주입기를 가동시킨 영상입니다. 

공기를 좀 빼냈더니 공기압이 32네요.

공기압을 38psi에 맞추고 전원 버튼을 눌렀습니다.

쭉쭉 잘 들어가네요. 

설정한 값 38psi가 되니까 딱 멈춥니다. 


그럼, 공기주입구에서 주입기를 다시 원위치로 세우면 바로 빼면 됩니다. 

ㄱ자 형태로 꺽였던 주입기를 세우면 타이어에서 바로 공기가 빠져 나옵니다. 

늦게 뺄수록 바람이 그만큼 많이 빠지니까 주입기를 세우자마자 바로 빼는 게 중요합니다. 



소음은 좀 있습니다만,

공기가 빠르게 들어가는 편이니 크게 신경 쓰이진 않습니다. 


네 바퀴의 공기를 모두 넣었습니다.

앞뒤, 좌우 원하는 공기압으로 딱 맞추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이젠 동네 카센터 사장님께 눈치보면서 타이어 공기압 체크해달라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ㅎㅎ

여름엔 공기압을 조금 낮추고, 겨울에는 좀 높이고.. 잘 관리해야겠네요. 


자동차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이 수치가 보이지만 잘 관리가 안되어 속이 상하신 분들은

저렴하지만 쓸만한 공기주입기 제품을 장만해서 직접 관리해 보세요.

속 시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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