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한낮에는 초여름 같고 아침, 저녁에는 봄 같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의도에서는 벚꽃 축제가 열리고 각 지역에서도 봄맞이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장롱 속에서 묵혀둔 카메라 하나씩 꺼내서 봄맞이 외출을 하게 될텐데요.
카메라를 잘 활용해 볼 수 있는 사진교실 관련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캐논은 매월 20여개가 넘는 주제의 '포토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DSLR 카메라, 콤팩트 디카, 소프트웨어 부문으로 진행되는데, DSLR의 경우 초급/중급/고급 3단계로 나뉘어 강좌가 진행되고 콤팩트 디카도 초/중급 강좌가 개설됩니다. 플래시 사용법, 인물사진, 편집소프트웨어 등 주제별 무료 강의가 특징입니다.

니콘도 DSLR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포토스쿨'을 운영합니다.
매달 20여개 강좌를 개설되는데. 결혼사진, 아기사진, 접사, 렌즈 사용접 등의 주제별 강의가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에 다음달 강좌 내용이 공지되고,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소니의 '알파아카데미'는 외부 전문교육기관에서 진행되는 게 특징입니다. 전문 교육장에서 촬영기법에서 파일 변환, 편집, 리뷰, 인화 전시 등을 소개하는 강의가 매월 3~4개 개설되는데 3만원의 수강료가 있습니다. DSLR 초급사용자를 위한 카메라 기능 위주의 무료 강좌도 매달 개설됩니다.

올림푸스는 매달 3일 과정의 '모두의 DSLR 아카데미'를 열고 있습니다. 교육내용은 기본 조작접, 응용 촬영기법, 스튜디어 실습으로 이뤄집니다.

후지필름은 2 '후지사진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강좌는 역사가 25년이 될 정도로 오래된 강좌이기도 합니다.  DSLR반과 파인픽스반으로 나뉘어 각각 2개씩의 강좌로 운영되는데 다른 업체의 강좌와 달리 자사 제품 정품등록자나 이용자만이 아니라, 누구라도 수강할 수 있으며 모두 무료입니다.

각사의 사진교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창구  신청자격  수강료  교육장소
  캐논 canon-ci.co.kr  정품등록자  없음  서울신사동, 압구정동
  니콘  nikon-image.co.kr  정품등록자   1만원  서울 남대문 상공회의소,
 지방은 순회강좌
  소니  alpha.sony.co.kr  정품등록자  강의별 3만원
 일부 무료
 서울 역삼동 사진아트센터
 보다, 삼성동
 올림푸스  olympus.co.kr  정품등록자  3일과장 1만원  서울 역삼동, 압구정동
 부산 광복동
 후지필름  finepix.co.kr   제한없음  없음  서울 퇴계로 5가

많이 활용하시길...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