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클릭 많이 하면 잡혀가는 나라? 대한민국!!

뉴스 딴지걸기
도대체 어디까지 참을 수 있을까?
어찌 어찌 1년을 버티고 살았지만 남은 4년을 생각하면 참으로 갑갑하다.
주위에서 이 나라를 버리고 호주로 이민준비하고 있는데 이유 중 하나가 MB때문이란다.
꼴 보기 싫어서 못 살겠다고....

[출처 : 한겨레신문]

아고라에 글이 몇편 올랐다. 그리고 조회수가 꽤 많아졌다. 물론 내용은 MB를 비판하는 내용이다.
그랬더니 민중의 지팡이인 경찰이 떴다. 압수수색을 했다. 그리고 소환 할 계획이다.

이유는 항상 그랬듯이 법률 위반이다.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인데 정확히 어떤 항목을 위반해서 잡아들으려고 하는지 밝혔으면 좋겠다.

경찰은 인지 수사를 통해 지난달 15일부터 보름동안 조회수 10만건 이상을 기록한 글들 가운데 조회수를 부풀린 것으로 의심되는 글을 쓴 네티즌 5명을 수사해 왔고 이번에 터트린 것이다.

조회수 부풀리기가 정상적인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에서는 흔한 일인데 대통령 비판글이 많아지고 그 조회수가 올라 포탈의 메인을 장식하니까 경찰이 과잉충성으로 이를 애초에 차단코자 이런 일들을 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

작년 촛불이후로 아고라의 위력을 알았으니 경찰이 매일매일 아고라를 체크하고 또 글쓴이를 조사하는 것이 일상화 되었나 보다.

하지만, 조회수가 좀 올라서 포탈의 메인을 장식하더라도 그 글의 내용이 형편없으니 인터넷상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한다. 또한 여론을 선도할 리도 만무하다. 해당 업체가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인터넷 게시물을 알아서 판단하고 수사하는 것은 분명 과잉수사이다.

지금은 인터넷보다 실사회에서 여러 문제가 더 많다.
중고생 폭력, 자살, 연쇄살인 등 인력이 적다는 이유로 제대로 수사하지 못하는 부분이 얼마나 많은가? 경찰은 쓸데없는 곳에 힘을 낭비하지 말고 정말로 서민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 힘을 쓰길 바란다.

니네 월급 다 내가 주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