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아재의 솔직한 블로그

오늘 올블로그를 보다가 무심코 클릭을 했는데 아주 깜짝 놀랐다.
회사에서 하마터면 매장당할 뻔 했다. 변태라고.... ㅜ.ㅜ

올블로그 메인화면의 오른쪽 아래를 보면 올블로그 라이브라는 메뉴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 올라오는 글 중에 "비회원님이 읽은 글입니다."라고 써 있는 포스트를 무심코 클릭했다.

사실은 제목이 이상해서 클릭을 해 보았다
"섹스망가동영상 자위기구...." 이런 제목이었는데 나는 올블로그 메인에 올라오는 포스트는 어느정도 필터링을 하겠구나 생각해서 성인 게시물을 아니겠지 생각하고 클릭을 해 보았다.
그랬더니 우선 블로그로 이동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ㅜ.ㅜ 물론 블로그도 허접하다.
블로그로 잠시 이동하나 싶더니 갑자기 화면이 싹 바뀐다. redirect를 걸어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갑자기 이런 화면이 확 떠서 깜짝 놀랐다.
결국은 성인동영상 사이트가 화면에 나타났다.  나쁜 놈들 블로그를 이용해서 이런 광고를 하고 있다니....

올블로그가 메타블로그이니 만큼 여러 종류의 블로그가 등록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라이브 라고 해도 메인에 뜨는 포스트 중에서 광고성이나 성인관련 포스트는 조금씩 필터링을 했으면 한다. 물론 이런 것들을 찾는 블로거도 있겠지만 말이다.



Comment +1

  • 안녕하세요. 올블로그 운영팀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운영팀에서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늘 부족함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내부적으로 체계적인 필터링 시스템을 가동중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블로그서비스에서도 통제가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을 정도로 스팸성 블로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좀 더 세밀하게 스팸처리에대한 방법안을 개선하여 이런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늘 관심으로 지켜 봐주신점 감사드립니다. [__]